본문 바로가기

그리드 정보

무료쿠폰 주의



[앵커멘트]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느려져 답답함을 느끼신 경우 종종 있으시죠?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느려지는 컴퓨터!

문제는 공짜 다운로드 쿠폰이었습니다.

이정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업무의 대부분을 컴퓨터로 처리하는 김영훈씨

그러나 얼마 전부터 평소 문제 없이 쓰던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졌습니다.

인터뷰- 김영훈/ 건축설계사

인터넷을 쓸 때도 갑자기 느려지고 작업을 할 때도 느려져서

이 같은 증상은 김씨뿐만 아니라 전국 컴퓨터 사용자에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무료다운로드 쿠폰사용 때문

해당사이트에서 파일만 전송 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개인PC와 파일을 주고 받는 공유형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Stand up –이정목기자

쿠폰을 쓰기 위해서는 업체가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고 이 프로그램이PC의 자원을 공유시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을 전문용어로 그리드 딜리버리또는 그리드 컴퓨팅이라고 합니다.

1대의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 보다 연산처리 능력과 속도가 향상되기 때문에 슈퍼컴퓨터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인터뷰- 김정삼/ 영남이공대 교수

하드웨어적인 면을 소프트웨어로 보완해서 예를 들면100을 처리하는 컴퓨터 보다10을 처리하는 컴퓨터10대가 모이는 것이 더욱 성능이 좋아 진다는 것이죠 이러한 개념이 그리드 컴퓨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파일공유 업체들이 상업적으로 이러한 방식을 교묘히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리드 컴퓨팅을 이용하면 유지 보수 비용뿐만 아니라 업체의 데이터 사용량도 줄어 통신사에 지불할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선심성 무료쿠폰으로 위장해 사용자를 속임으로써 업체들은 이득을 챙기게 되는 것입니다.

인터뷰- 정현우/ 그래픽 디자이너

제 컴퓨터에 자원이 허락도 없이 마음데로 써진다는 점에서 상당히 기분이 나쁘죠

이용 시 설치약관이 허술한 점도 문제입니다.

컴퓨터 자원을 활용한다는 내용만 있을 뿐 용량과 적용시간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한 곳은 거의 없습니다.

또 사용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이러스로 분류 되지 않기 때문에 백신과 같은 프로그램으로도 탐지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사용자가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예방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운로드 컨텐츠의 홍수 속에 새롭게PC를 위협하고 있는 그리드 컴퓨팅

불법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근절을 통한 성숙한 인터넷 사용문화 확산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이정목입니다.


본 뉴스의 저작권은 tbroadnews에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시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tbroadnews/100117981454

'그리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드 목록  (1) 2011.05.30
그리드를 쓰지않는 웹하드  (6) 2011.05.22